【 To-do list 】
- Side project 만들기
- Addressable 사용
- Firebase 사용
- photon 사용
- localisation 사용
- 3D 캐릭터 이동
- C# 기본다지기
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# (32.5시간 25 섹션)
- 유니티 강의 끝내기
-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(49시간 6 chapters )
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: 5강의-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: 41강의
-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: 9강의
-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: 42강의
-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: 32강의
-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: 3강의
- C#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(48시간 30분 5 chapters)
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? : 3강의-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# : 63강의
-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&물리 : 21강의
-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: 73강의
-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: 17강의
-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: Unity C# Game Development
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-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
-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-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
-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
-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-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
- JUNE 2017 UPDATE -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
- JULY 2017 UPDATE - Massive New Game Upgrade - Unity Business Tycoon 2.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
-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-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
-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(49시간 6 chapters )
【 In progress 】
-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
- Udemy 강의 공부
【 Done 】
- 1일 1 커밋
-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: Unity C# Game Development
3.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
- Automating the Store Timer 7분
- Improving the Cost Calculation of Stores 10분
- Displaying Store Cost on the Store Buy Button 10분
- Improving the Buy Button on the Store to Change Color and Other Features 11분
- Improving Your Image - Adding a Picture to Your Stores 8분
- Introduction to Unity Prefabs 15분
【 Reflect 】
'피할 수 없는 고통을 즐기라' 라는 말처럼 나는 게임을 사실 좋아하지만 게임개발자로서 게임을 즐기기로 마음먹었다. 많은 동료개발자들이 의아해한다. 게임을 안 좋아하는데 어떻게 하다 유니티 개발자가 되셨는지...
저는 4차산업 혁명 AR / VR / Metaverse로 사업을 하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하곤 한다. 내가 하고 싶은 분야는 스포츠이다. 스포츠와 기술이 결합된 프로그래밍을 만들고 싶다. 아직 나의 실력도 부족하지만 시기상 Metaverse는 대중화가 되진 않았다고 판단한다. 어느 날 물이 들었을 때 숙련된 전문가이여만 되기 때문에 미친 듯이 실력을 갈고닦자.
내가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이유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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