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 To-do list 】
- Side project 만들기
- Addressable 사용
- Firebase 사용
- photon 사용
- localisation 사용
- 3D 캐릭터 이동
- C# 기본다지기
-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# (32.5시간 25 섹션)
섹션 1: 과목 소개색션 2: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색션 3: 출력(Output), 상수(Constant)색션 4: 변수(Variable), 기본자료형(Primitive Types)색션 5: 형 변환(Type Conversion), 연산자(Operator)1색션 6: 연산자 2색션 7: 문자열(String), 키보드 입력색션 8: 조건문색션 9: 논리(Logical) 및 조건(Conditional)연산자색션 10: switch 문색션 11: 배열(Array)색션 12: 반복문색션 13: 다차원 배열(Multidimensional Array)색션 14: 함수(Function)색션 15: 열거형(enum) 및 어서트(assert)색션 16: 재귀 함수,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(랜덤 수 생성)색션 17: 배열의 배열, 문자열 분할색션 18: 파트2 시작, 다시 만난 함수- 색션 19: 문자열 빌더, decimal형, 컬렉션
- 색션 20: 개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)기초
- 색션 21: 값형 vs 참조형, 구조체, Nullable
- 색션 22: LINQ
- 색션 23: 파일 입출력, 예외 처리, 파일 스트림
- 색션 24: 파일과 디렉터리, 나만의 라이브러리, 직렬화
- 색션 25: 강의를 마무리 하며
-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# (32.5시간 25 섹션)
- 유니티 강의 끝내기
-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(49시간 6 chapters )
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: 5강의-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: 41강의
-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: 9강의
-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: 42강의
-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: 32강의
-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: 3강의
- C#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(48시간 30분 5 chapters)
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? : 3강의-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# : 63강의
-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&물리 : 21강의
-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: 73강의
-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: 17강의
-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(49시간 6 chapters )
【 In progress 】
- fastcampus 강의 수강
-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
- Udemy 강의 공부
【 Done 】
- 1일 1커밋
【 Reflect 】
한해가 끝났다. 오늘은 너무 지친나머지 1일 1커밋만 하고 다른 공부를 하지 않았다. 1년동안 꾸준히 잔디를 깐 결과 2,079개의 commit을 할 수 있었다. 2023년에도 나의 도전은 멈추기 않을 것이다.
2023년 목표
- 정처기 합격
- 패스트 캠프 강의 완강
- 유데미 강의 완강
- 프로그래머스 코딩 gold 레벨 달성
'개발💻 > 개발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개발 일지] 22. 01. 03. Tue (0) | 2023.01.08 |
---|---|
[개발 일지] 22. 01. 02. Mon (0) | 2023.01.08 |
[개발 일지] 22. 12. 29. Thur (0) | 2023.01.02 |
[개발 일지] 22. 12. 28. Wed (1) | 2023.01.02 |
[개발 일지] 22. 12. 28. Tue (0) | 2023.01.02 |